한 해 농업 계획의 출발점⋯핵심 기술과 정보 제공
금산군은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농사 설계를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23일까지 추진한 202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한 해 농업 계획의 출발점으로 인삼 1회, 잎들깨 11회, 고추 1회를 포함해 총 13회 추진됐으며 농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 기술과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해 최다 민원 발생 사례였던 병해충 및 생리장해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같은 해 농업 기상 및 현황을 분석하고 방제 방법을 제시해 현장의 어려움 해결을 도왔다.
또,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농업인을 위해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해당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작목에 대한 내용은 농업기술 상설교육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금산군 농업인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하거나 금산군농업기술센터 교육운영팀(☎041-750-3831~3)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는 농업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농업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 판로 개척과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