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초등학교(교장 최영란)는 3월 22일(월)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16주간 1학기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전년도 하반기 학생 및 학부모의 사전수요를 반영하여 개설되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원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1학기 방과후학교는 학력향상 및 문화예술, 신체발달을 위한 영어교실, 한자, 독서토론, 방송댄스, 생명과학, 배드민턴, 건축교실, 놀이체육, 미술회화, 요리교실, 바이올린, 컴퓨터, 프라모델, 토탈공예, 로봇과학으로 총 16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운영되며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순회강사 프로그램 ‘메이커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2023학년도에는 방과후학교 참여학생 수강료 지원 사업으로 수강료 중 일부를 지원하여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도 많이 줄어들 예정이다.
1학기 방과후학교 생명과학에 참여하는 2학년 이00학생은 “아침부터 방과후학교 가는 시간만 너무 기다렸어요. 생명과학에서 미꾸라지를 만나게 되었는데 소중하게 잘 키우고 싶어요.” 라며 첫날 방과후학교에 참여한 소감을 남겼다.
최영란교장은 “앞으로도 본교에서는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으로 학생 개개인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