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업기술센터, 핵심리더 양성 위한 약선요리전문가 교육 실시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핵심리더 양성 위한 약선요리전문가 교육 실시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3.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부터 12주간 교육 진행
약선요리전문가 교육 진행 모습
약선요리전문가 교육 진행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생활개선회원 52명을 대상으로 핵심리더 양성을 위한 약선요리전문가 과정을 3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눠 각 3시간씩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전통음식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며 세종시요리학원을 경영하는 김정미 원장이 나서 약선요리개론과 당뇨 및 고혈압 등 11가지 증상별 주제에 맞춘 조리실습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병에 효과가 있는 요리를 배울 수 있어 가족 건강에 보탬이 되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해 수강생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순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약선요리의 기초지식을 배우고 활용해 가족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원 간 정보교류를 통해 약선요리가 전파돼 지역주민들에게 음식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핵심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핵심리더 양성을 위한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해 지난 2019년에는 커피 바리스타 21명, 2020년에는 떡 제조기능사 23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