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아동 비만예방프로그램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서천군, 아동 비만예방프로그램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 김정미
  • 승인 2021.03.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아동 비만예방프로그램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서천군, 아동 비만예방프로그램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서천군은 관내 아동 비만율 감소를 위해 신체활동 증진과 식사조절을 중심으로 하는 비만예방프로그램인“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을 3월부터 운영한다.

초등돌봄교실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상반기에는 서천초등학교, 하반기에는 장항초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돌봄 놀이터 사업은 영양사가 지도하는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 16회, 운동처방사가 지도하는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16회로 구성되어 있다.

영양 프로그램은 골고루 식품 장보기, 건강밥상 만들기, 채소·과일 오감 맞추기 등으로 이루어진 흥미 유발형 놀이체험 학습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건강한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실천까지 유도하도록 구성되었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투호놀이, 스텝레더, 이인삼각, 굴렁쇠 경주, 줄넘기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즐거움을 추구하며 스스로 신체활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전·후 아동의 신장 및 체중을 측정하고 소아청소년 표준성장도표 기준을 근거로 개별 비만도 분석을 실시해 프로그램을 통한 비만도 개선여부를 평가할 계획이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아동은 성인에 비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어려우므로 전문가 등의 지도와 건강습관 실천 활동이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