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년’ 자신감 회복부터 취업까지 해결
홍성군, ‘청년’ 자신감 회복부터 취업까지 해결
  • 윤예지
  • 승인 2025.02.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673백만원 확보
나만 알기 아까운 청년 지원사업 홍보에 박차
홍성군청전경
홍성군청전경

 

홍성군은 2025년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중 ‘청년도전지원사업’과 ‘청년성장프로젝트 및 직장적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673백만원을 확보, 총 사업비 789백만원으로 청년들의 취업활동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장기실업으로 사회적으로 고립되거나 구직 활동을 단념한 청년들이 다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올해 120명 청년을 1:1 밀착 지원할 예정으로, 심리상담, 자조모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5주(단기) △15주(중기) △25주(장기)이상 제공한다. 이수자에게는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더해 단기과정 최대 50만원, 중기 최대 220만원, 장기 최대 350만원을 지급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사회 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전략 수립 등 지역 청년(300명 목표)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할 예정으로 ‘부모교육(청년고용정책 안내, MZ세대 자녀 이해 특강)’을 신설하여 부모의 지지를 기반으로 한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직장적응 지원사업은 인력 부족, 비용 부담 등으로 신입직원의 적응 지원에 한계가 있는 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직장 적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존 직원·관리자들에게 청년 친화 조직 문화를 교육해 청년들의 조기 퇴사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김태옥 경제정책과장은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더욱 쉽게 구직활동을 펼치고 직장에 잘 적응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지원 대상자 모집은 곧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