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치매안심센터,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성료
서천군치매안심센터,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 성료
  • C&C영상뉴스
  • 승인 2019.04.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우리 함께 치매 극복해요!
019년 한마음 치매 극복 전국 걷기행사-서천군 제공
019년 한마음 치매 극복 전국 걷기행사-서천군 제공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판교면 심동리 산촌휴양관 일원에서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국 38개 지역에서 실시되는 대국민 행사인 이날 걷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흥겨운 식전공과 기념식에 이어 서천군치매안심센터 직원 및 치매파트너들 지도하에 치매예방체조 후 판교면 심동리 영명각 방향 4.7Km를 걷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 및 치료, 치매예방수칙 등을 알리기 위한 ‘우리 함께 치매 극복해요!’ 홍보관을 운영해 서천군민에 대한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O,X 퀴즈 등을 실시했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통합적인 치매관리로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 등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적절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950-6741) 및 센터방문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