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로컬푸드 우수성 알린다!” 전문 홍보인력 양성 돌입
태안군, “로컬푸드 우수성 알린다!” 전문 홍보인력 양성 돌입
  • 이용란
  • 승인 2024.03.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024년 태안가득 홍보단 역량강화 교육’ 진행, 교육생 15명 참여
18일 태안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교육 모습.
18일 태안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교육 모습.

 

태안군이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인력 양성에 돌입했다.

군은 지난 18일 태안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군 관계자와 교육생 15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태안가득 홍보단 역량강화 교육’의 첫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태안 로컬푸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생들은 18일부터 3주간 총 7회에 걸쳐 △‘효과적인 SNS 마케팅 활용’ △‘사진 촬영 이론 및 실습’ △‘효과적인 상품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 등 전문 과정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태안 농·특산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생성 및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최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내에 구축한 ‘농산물 스튜디오’ 등 우수한 장비·시설을 적극 활용해 더욱 효과적인 교육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육생들은 3주간의 교육 수료 후 ‘태안가득 홍보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는 태안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태안가득 홍보단은 온라인 홍보 및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대신해 적극적인 온라인 SNS 홍보 및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태안가득 홍보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스튜디오 구축과 군민 대상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교육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