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오감으로 익히는 생물다양성 교육으로 생태감수성 쑥쑥!!
보령교육지원청, 오감으로 익히는 생물다양성 교육으로 생태감수성 쑥쑥!!
  • 이용란
  • 승인 2023.11.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학생생태시민위원 해양생물체험교육 실시
생태다양성교육 현장사진
생태다양성교육 현장사진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3일(금)부터 4일(토)까지 이틀간 강릉원주대학교 해양과학교육원에서 학생생태시민위원 27명을 대상으로 해양생물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해양생물을 활용한 해양과학전공 체험 프로그램으로 1박 2일간 합숙하며 총 6개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첫 날, 경포대 해수욕장에서의 바닷가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해양과학교육원으로 이동하여 어류탐구, 연체동물탐구, 부유생물탐구를 실시하였으며, 둘째 날 해양환경교육과 환경골든벨 활동 등으로 마무리를 한 후 가정으로 복귀하였다. 각기 다른 학교에서 모인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은 해양생물체험교육 뿐 아니라 숙식을 같이 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번 해양생물체험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비록 장시간 버스를 타고 와서 몸은 피곤하였지만,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바람도 쐬고 바다생물을 직접 보고 만지며 깊이 공부할 수 있어 뿌듯했다” 라며 이런 기회를 주신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생태전환 환경교육에 다양한 영역이 있지만, 생물다양성 교육에 대해서는 소홀한 면이 있어 이번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라며 내년에는 우리 지역 보령에도 해양생물체험교육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구축하고, 실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학생들의 생태감수성이 쑥쑥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