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구강교육 프로그램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일 건강생활지원센터 4층 주민참여실에서 홍북읍 거주 아동과 보호자 20명을 대상으로 ‘아이랑 따로 또 같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동남보건대학 치위생과 안세현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보호자를 고려해 보호자와 자녀가 동반 교육에 참여하되 서로 다른 커리큘럼을 가지고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동의 구강관리 방법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을 대상으로는 5층 건강체험관에서 구연동화, 치아 홈메우기 실습, 뽀득뽀득 양치교실 등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홍북읍 주민은 “아이와 함께 교육을 듣기가 쉽지 않은데 센터에서 보호자와 아이가 따로 구강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좋았다.”라며 “구강관리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보호자의 구강보건지식이 자녀의 구강건강행태에 많은 영향을 미침에 따라 동반 교육을 통해 아동의 평생구강건강습관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