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분석 및 현지 자원분석 통한 홍성형 로컬비즈니스모델 개발
홍성군은 홍성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 창업자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과 4일 서울 성수동 일대를 방문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홍성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창업자들의 성장발판 마련과 사업 모델 확장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의 선진사례를 홍성군에 접목시키고자 추진됐다.
청년 창업자들은 △공간 와디즈 △미토피아 △LCDC서울 △슈퍼파인 △원유로프로젝트 코끼리빌라 등을 방문하여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팝업스토어 운영사례와 MZ 맞춤형 제품 판매, 고객 맞춤형 운영 방식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칠성조선소 의 로컬 브랜딩과 공간 기획운영을 통해 15억원 투자 유치를 성공한 ㈜와이어즈 조석현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다.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청년창업가 초록코끼리 김만이 대표는 “로컬을 주제로 공간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대표들을 만나 심도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지역에서 로컬을 기반으로 어떤 확장을 할지 고민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다양한 견학 및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마련하여 홍성군만의 로컬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선진지 견학 만족도조사 결과, 참여자 90% 이상이 만족했으며 로컬 창업활동에 유용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