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취득 후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등 도시농업 분야 강사 활동 가능
보령시는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이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관련법·기술, 친환경 농법, 텃밭디자인 등 총 19회 8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해당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기농업, 종자, 농화학, 조경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9개 분야 중 1개 분야의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을 취득하면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텃밭 관리 등 다양한 도시농업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공고일 기준 보령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4일까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toyui@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또는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041-930-7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