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령농촌체험농장 소셜 팜투어 실시
보령시, 보령농촌체험농장 소셜 팜투어 실시
  • 김정미
  • 승인 2022.09.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체험 농장에서 만들기·먹거리 체험, 숨바꼭질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체험 행사 사진
체험 행사 사진

 

보령시가 농촌 경제 활성화와 체험 농장 홍보를 위한 2022 보령 소셜 팜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보령시농어촌체험연구회(회장 김정옥)가 2022년 품목농업인연구회 협업경영실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체험상품 개발, 농장 컨설팅, 홍보, 농장환경개선 등을 내용으로 하는 홍보 행사의 일환으로 17일에 열리게 됐다.

이번 체험 행사는 10개의 지역별 농촌체험 우수농가가 참여했으며, 총 5가지의 체험코스가 마련됐다.

체험을 신청한 60명의 소셜 팜투어 참가자들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2개의 농장을 방문해 각 농장의 특색있는 만들기 체험과 먹거리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보령팜 미션탐험대’라는 컨셉으로 체험 농장을 방문한 후 핸드폰으로 농장 안내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지령에 따라 보령시 캐릭터 토니·꾸니·자리를 찾는 숨바꼭질 미션을 수행하기도 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농촌체험 한마당을 개최하는 등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험농장 홍보를 통해 지역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촌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보령은 농업적 가치가 높은 다양한 자원이 있는 곳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느낌 있는 보령농업, 가보고 싶은 보령농촌체험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농가 소득 창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