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보령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7. 11.(월) ~ 7. 12.(화)까지 2일에 걸쳐 보령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자유학년제 실시 중학교 1학년 학생과 소규모 2·3학년 학생, 보령정심학교 중학생 840여명을 대상으로 ‘2022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직업체험부스,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기관체험부스, 4차 산업혁명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체험부스 등 23여개의 다양한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참가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진로 인식을 제고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한 진로 탐색 능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 수업 시간에 배웠던 미래 유망 직업들을 직접 체험해 보고,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어떻게 준비해 나갈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오늘 진로박람회 체험을 계기로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돌파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설계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씨엔씨 영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