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동네영화관 개관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동네영화관 개관
  • 이대호
  • 승인 2022.05.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슈창고의 대평리 364 영화관,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사랑방

 

동네 영화관
잇슈창고 동네 영화관

 

홍성군의 지역 청년들을 위한 복합문화창업공간인 잇슈창고에 지역 마을주민을 위한 동네영화관이 개관한다.

지난 주말 잇슈창고에서 문을 연 대평리 364 영화관은 12월까지 격주로 1~2회 운영하며 가족영화, 고전영화 중심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날씨가 좋은 가을경에는 외부에서도 영화 상영을 진행해 동네 주민을 위한 사랑방 역활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평리 364 영화관 이름은 잇슈창고의 주소며, 홍성군 청년들뿐만 아니라 지역 마을주민들이 잇슈창고와 청년들과 소통하고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잇슈창고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고자 기획됐다.

단순한 영화만 상영하는 것이 아니라 잇슈창고의 주요 행사와 일정 공유를 통해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과 동네 주민들이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잇슈창고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마을주민과 잇슈창고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며 “잇슈창고가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창업가들의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잇슈창고는 광천읍 대평리에 조성된 시설로 2020년 11월 농협 폐창고를 리모델링 및 수평 증축하는 공사를 통해 완성됐으며, 지난 4월 29일 개소한 이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한 청년 창업가와 기업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