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오는 25일까지 만세청년 예비창업자 25팀 모집
보령시, 오는 25일까지 만세청년 예비창업자 25팀 모집
  • 김정미
  • 승인 2022.03.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부터 만 45세 이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보령시청사
보령시청사

 

보령시가 오는 25일까지 ‘2022년 만세청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만세청년 창업지원 사업은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고 창업 초기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부터 만 45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대상자 선정 후 3개월 이내 보령시로 주소이전이 가능한 예비창업자이다.

모집규모는 만 39세 이하 18팀, 만 45세 이하 7팀 등 총 25팀으로,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제조, 전문서비스, ICT 등 모든 분야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오는 25일까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제반 서류를 이메일(juve7@korea.kr)로 보내거나 보령시청 지역경제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 후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4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에게는 교육, 멘토링 및 BM컨설팅 등 창업 엑셀러레이팅과 시제품 제작비, 재료비, 임차료 등 창업경비를 최대 125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는 오는 23일까지 관내 7년 이내 창업한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만세청년 상생창업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청년창업의 안정적인 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