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동위한‘안전도시’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
당진시, 아동위한‘안전도시’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
  • 이대호기자
  • 승인 2021.06.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 개최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 개최 사진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 개최 사진

당진시가 3일 오후 2시 시청 아미홀에서 올해 ‘안전도시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안전 분과위원회는 교육지원청, 경찰서, 신성대학교, 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회장협의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우리 지역의 아동·청소년안전과 관련 있는 주요 기관·단체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제안전도시 공인평가 일정 및 협조사항과 올해 당진시의 주요 재난 및 안전정책, 유관기관·단체별 건의·홍보 등 지역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다.

김종현 안전총괄과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곧 어른들의 행복이다”라며 “민선7기 공약사항인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추진하면서 아동·청소년 등 모든 계층이 안전정책에서 소외 되는 일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도시 분과위원회는 국제안전도시 공인과 관련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원활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협업기구로서, 시는 올해 하반기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 International Safe Community Certifying Centre)에 공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1·2차 평가를 성공적으로 받아 내년 3월 중 공인 선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