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에 불어오는 청렴의 바람
보령정심학교에 불어오는 청렴의 바람
  • 김정미
  • 승인 2021.03.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정심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청렴지킴이발대식
청렴지킴이발대식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학교 교육 현장의 청렴한 가치관이 미래사회 주역인 학생들에게 이어져 가정-학교-지역사회의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25일‘2021학년도 보령정심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학부모 청렴지킴이는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 등 학교교육과정의 청렴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및 청탁금지법 홍보 등 교육현장에서의 깨끗한 공직풍토 정착을 위한 청렴캠페인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학교축제 및 학생동아리 등 학교 내 학생자치활동과 연계한 청렴문화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등 보령정심학교의 건전한 청렴문화 정착 및 생활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학부모는‘선생님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청렴한 삶을 사는 모습을 자녀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까운 학부모님들과 함께 이 가치를 나누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청렴한 생활을 향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정수영 교장은 "학교교육 구성의 기본단위인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함께하는「배움터 청렴 캠페인」이야 말로 우리 학교를 넘어 충남교육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이를 위해서 교장인 저부터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