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이영하)는 16일 11시부터 일주일간 전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대천동대초TV)로 실시간 쌍방향 ‘온택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본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실시하지 못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는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했으며, 교직원 소개, 학교교육목표와 중점활동, 특색교육활동, 학년별 수업일정 및 교육내용, 학부모 연수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혁신동행학교의 교육 가치를 담은‘참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대천동대교육’ 비전 아래 학교교육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등교·원격 병행 운영과 학부모님께 꼭 필요한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학교의 설명회와 달리 학교장이 직접 학교교육과정 전반을 안내하고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들의 호응과 관심이 더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한 학부모들이 퇴근 후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고 궁금한 내용은 댓글창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교육 3주체가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과 공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영하 교장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되지 못해 학부모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 있으며 또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더 좋은 대천동대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