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소방민원은‘소민터’로 해결
보령소방서, 소방민원은‘소민터’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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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0.09.07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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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 전경 사진-보령소방서 제공
보령소방서 전경 사진-보령소방서 제공

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바이러스 집단 감염으로 인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으로 소방서 민원처리가 가능한‘소방민원센터(소민터)’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및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http://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 및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병언 예방교육팀장은“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며“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개되고 있는 만큼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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