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우리마을 ‘쓰레기를 부탁해’ 본격 추진
서천군, 우리마을 ‘쓰레기를 부탁해’ 본격 추진
  • C&C영상뉴스
  • 승인 2020.05.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국민디자인단 워크숍 통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 논의
27일, 국민디자인단 워크숍 통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 논의-서천군 제공
27일, 국민디자인단 워크숍 통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 논의-서천군 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국민디자인단 활동을 지난 27일 회의 개최와 함께 재개했다.

군은 마산면 문화활력소에서 국민디자인단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지역 주민 4명을 추가 위촉하고, 그동안 진행했던 설문조사 결과 보고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발족한 국민디자인단은 지난해 9월 주민자치 의제발굴 워크숍을 통해 선정된 현안 과제 중 군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쓰레기’ 문제를 2020년 추진 과제로 선정, 지난 2월 시범마을을 선정하고 5월 주민들이 직접 나서 각 가정의 쓰레기 처리실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국민디자인단은 내달부터 마을 주민들을 직접 만나 쓰레기 처리상황을 조사·기록하고 이해관계자들을 만나 쓰레기 처리에 관한 심층 인터뷰를 통해 문제를 정의한 후 지역 주민 원탁회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가 문제를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국민디자인단이 조력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농촌 현실에 맞는 생활쓰레기 처리 방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